언론보도

언론보도

씨엘라이트,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친환경 UV살균 LED로 주목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19-11-25 조회수 : 170

본문

 

살균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다양한 분야에 살균기능이 적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필(必) 환경’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환경오염 없이 완벽한 살균이 가능한 UV살균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살균이 가능해진 것은 살균력이 강한 빛을 발산하는 UV LED가 개발된 덕분이다.

 

UV LED는 자외선을 인공적으로 만들어 방출하는 첨단 반도체 광원으로, 기존 UV 수은 램프에 비해 효율이 좋고 수명이 길며 인체에 무해하고 친환경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UV LED 살균은 별도의 살균제 없이 원하는 곳에 강한 자외선을 쐐는 것 만으로 곰팡이, 대장균, 황색포도 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살균한다. 자외선 소독은 표면을 3600도로 가열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살균 효과가 99%에 달한다. 햇빛에서 나오는 자외선은 태양광선 중 색을 구별할 수 있는 가시광선의 바깥 파장으로 사람의 육안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역이다. 시중의 자외선 살균기에서 빛이 나오는 건 사람들에게 살균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기 쉽도록 하기 위해 색을 입힌 것이다.

 

냉장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일부 가전제품에만 적용되어왔던 UV LED는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최근 세탁기, 에어컨, 스타일러, 광파오븐 등으로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살균 기능을 가진 가전제품의 핵심 부품은 살균효과를 내는 UV LED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UV LED 업체 선택 시 충분한 살균기능을 구현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철저한 LED 품질관리가 이루어지는 곳인지, LED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가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LED PKG 전문기업 ㈜씨엘라이트는 다양한 사이즈의 UV LED 라인업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이즈와 출력 값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소형가전, 대형가전 등 여러 분야에 유연한 접목이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원료를 줄이고 도금방식을 활용해 원가를 절감시키는 신개념 생산공법인 BIT공법을 통해 LED 업계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탄탄한 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과 업무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씨엘라이트 황정훈 대표는 “씨엘라이트는 LED에 대한 풍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충분한 생산라인까지 확보돼 있어 다양한 업체와의 업무제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