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집콕족’ 늘어나며 셀프 LED 인테리어가 뜬다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0-05-20 조회수 : 208

본문

최근 장기화된 바이러스 사태로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집콕족’ 이 늘며 셀프 인테리어 관련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집에서도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학생, 직장인을 비롯하여 내 집안에 ‘홈카페’, ‘홈바’ 등 색다른 공간 마련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저렴한 비용으로도 드라마틱한 인테리어로 변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조명에 변화를 주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LED 조명은 RGB 조합을 통해 기존 조명보다 다채로운 색을 연출할 수 있어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LED조명은 LED파장을 변경하여 살균 LED(UV LED), 근적외선 LED(IR LED), 식물생장 LED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소비자와 기업이 원하는 니즈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국내 LED 전문기업 ㈜씨엘라이트는 기존 RGB CHIP에 UV LED와 IR LED를 추가한 4CHIP, 5CHIP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씨엘라이트 황정훈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안 생활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공간을 가꾸기 위해 조명 인테리어에 눈을 돌리고 있는 실정이다.” 고 말하며 “전문가만의 영역이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엔 셀프 설치가 얼마든지 가능한 다양한 LED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고 덧붙이기도 했다.

현재, ㈜씨엘라이트는 최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루데아와의 협업을 통해 비전문가도 간편하게 설치 가능한 ‘언더바(UNDERBAR)’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언더바(UNDERBAR)는 벽, 천장, 책상, 진열장, 창문, 차안, 외벽 등 어느 장소에나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LED 바의 파장도 폭넓게 선택할 수 있어 일반적인 살균, 식물재배, 피부 미용 등 사용자의 목적에 맞추어 설치가 가능하다. 황 대표는 “셀프 LED 인테리어 시공을 계획하는 개인 및 소상공인에게 높은 활용도를 가진 언더바(UNDERBAR)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