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씨엘라이트, UV LED 살균 라인업 구축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0-09-03 조회수 : 35

본문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생활 방역의 중요성이 강화되면서 살균제품 관련 시장 규모가 나날이 커지고 있다. 특히 뿌리는 살균 소독제가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에 따라 인체에 무해한 UV LED 살균이 주목받고 있다. 

UV LED는 LED 빛을 이용한 친환경 살균법으로 소독제 사용이 어려운 물건이나 공간까지 살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지난 6월 콜롬비아 대학에서 공기 중 비말에 존재하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222 나노미터의 원거리 UVC 파장에 노출되면 99.9% 제거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UV LED가 활용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예측이다. 실제 미국에서는 관공서, 병원, 지하철 등 다중이용 시설에 UV LED살균기 설치를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UV LED는 칫솔살균기, 식기세척기, 마스크 살균기, 핸드폰 살균기 등 다양한 상품과 접목이 가능해 많은 기업에서 UV LED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은 LED 업체 선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UV LED는 파장에 따라 가격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접목할 상품에 맞는 LED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조사가 필요하다.

LED PKG 전문 기업 ㈜씨엘라이트는 그동안의 LED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UV LED 라인업을 구축하여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씨엘라이트는 휴대용 살균기, 지폐계수기 등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필요한 제품을 생산 중이다.

(주)씨엘라이트 관계자는 "씨엘라이트 UV LED는 대장균 살균 성적서, 황색포도상구균 살균 성적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력 테스트도 추가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